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헤르메스 LIFE
[UML]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: 참조 본문
원문 : http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dd409377.aspx
Visual Studio Ultimate에서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클래스, 구성 요소, 하위 시스템 또는 행위자 인스턴스 간의 메시지 시퀀스를 나타내는 상호 작용을 보여줍니다. 시간은 다이어그램 아래로 흐르며 한 참가자에서 다른 참가자로의 제어 흐름을 보여줍니다.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만들려면 아키텍처 메뉴에서 새 다이어그램을 클릭합니다.
다이어그램은 클래스와 메서드 대신 예제 인스턴스와 이벤트를 보여줍니다. 같은 형식의 인스턴스가 두 번 이상 다이어그램에 나타날 수 있으며 같은 메시지가 둘 이상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
시퀀스 다이어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
-
코드 기반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.NET 프로그램 코드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방법: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코드 탐색을 참조하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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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ML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UML 모델의 일부이며 UML 모델링 프로젝트 내에서만 존재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: 지침을 참조하십시오.
요소의 일부 속성이 다르지만 두 종류의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비슷합니다.
모델링 다이어그램을 만들고 그리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법: UML 모델 및 다이어그램 편집를 참조하십시오.
다음 표에서는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볼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러한 요소의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 요소의 속성을 참조하십시오.
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: 지침을 참조하십시오.
모양 |
요소 |
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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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수명선 | 줄 아래로 시간이 진행하는 동안 상호 작용 중에 참가자에 발생하는 이벤트 시퀀스를 나타내는 세로 선입니다. 이 참가자는 클래스, 구성 요소 또는 행위자 인스턴스가 될 수 있습니다. |
2 | 행위자 | 개발 중인 시스템 외부의 참가자입니다. 행위자 속성을 설정하여 수명선 맨 위에 행위자 기호가 나타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. |
3 | 동기 메시지 | 보낸 사람은 계속하기 전에 동기 메시지에 대한 응답을 기다립니다. 다이어그램은 호출 및 반환을 모두 보여줍니다. 동기 메시지는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하는 다른 종류의 메시지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내에서 일반 함수 호출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. |
4 | 비동기 메시지 | 보낸 사람이 계속하기 전에 응답을 보낼 필요가 없는 메시지입니다. 비동기 메시지는 보낸 사람의 호출만 보여줍니다. 별도의 스레드 또는 새 스레드의 컬렉션 사이의 통신을 나타냅니다. |
5 | 실행 발생 | 참가자의 수명선에 나타나고 참가자가 작업을 실행하는 기간을 나타내는 세로 음영의 사각형입니다. 실행은 참가자가 메시지를 받는 곳에서 시작됩니다. 시작 메시지가 동기 메시지인 경우 실행은 보낸 사람에게 다시 «반환» 화살표로 종료됩니다. |
6 | 콜백 메시지 | 이전 호출에서 반환을 기다리는 참가자에게 다시 반환하는 메시지입니다. 결과 실행 발생은 기존 발생 위에 나타납니다. |
7 | 자체 메시지 | 참가자가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. 결과 실행 발생은 보내는 실행 위에 나타납니다. |
8 | 메시지 만들기 | 참가자를 만드는 메시지입니다. 참가자가 메시지 만들기를 받으면 수신자가 받는 첫 번째 메시지여야 합니다. |
9 | 찾기 메시지 | 알 수 없거나 지정되지 않은 참가자의 비동기 메시지입니다. |
10 | 손실된 메시지 | 알 수 없거나 지정되지 않은 참가자에게 보내는 비동기 메시지입니다. |
11 | 주석 | 메모는 수명선의 모든 점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. |
12 | 상호 작용 사용 | 다른 다이어그램에 정의되어 있는 메시지의 시퀀스를 묶습니다. 상호 작용 사용을 만들려면 도구를 클릭한 다음 포함하려는 수명선으로 끕니다. |
13 | 결합 조각 | 조각의 컬렉션입니다. 각 조각은 메시지를 하나 이상 포함할 수 있습니다. 결합 조각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조각으로 제어 흐름 설명을 참조하십시오. 조각을 만들려면 메시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코드 감싸기를 가리킨 다음, 조각의 형식을 클릭합니다. |
14 | 조각 가드 | 조각이 발생하는지 여부와 관련한 조건을 지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가드를 설정하려면 단편을 선택한 다음 가드를 선택한 값을 입력합니다. |
상호 작용 | 메시지의 컬렉션은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표시되는 수명선입니다. 상호 작용의 속성을 보려면 UML 모델 탐색기에서 해당 동작을 선택해야 합니다. | |
시퀀스 다이어그램 | 상호 작용을 표시하는 다이어그램입니다. 속성을 보려면 다이어그램의 빈 부분을 클릭합니다. 참고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이름, 다이어그램에서 표시하는 상호 작용 및 다이어그램을 포함하는 파일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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